3번 보기

🗞️ 6월 12일, 7가지 핵심 이슈 브리핑


<정치>

✔️ 중국, 한국 대사 불러 “문제점 깊이 반성하라”

중국 외교부가 지난 주말 주중 한국 대사를 불러들여 최근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를 둘러싼 한국 측 대응에 항의했습니다. “한국은 현재 한·중 관계의 문제점이 어디에 있는지 깊이 반성하고 진지하게 대해야 한다”고 압박했습니다.

(📰 자세히 알려면? : 경향 4면, 국민 1면, 동아 6면)

✔️ 자소서에 “아버지가 공직에 계셔서…” 적고 선관위 채용 합격

선거관리위원회에선 연일 ‘고위급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이 터지고 있죠. 이번엔 직원이 자기소개서에 사실상 ‘아빠 소개서’를 직접 남겼다는 소식도 나왔습니다.

(📰 자세히 알려면? : 조선 1면, 동아 4면)


<경제>

✔️ 미국 금리 15개월 만에 동결

오늘 새벽 미국 중앙은행이 15개월 만에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이로써 작년 3월부터 10차례 연속 이어진 연준의 금리 인상이 일단 멈췄습니다.

(📰 자세히 알려면? : 연합, 한국 온라인, 파뉴 온라인)


<스포츠>

✔️ U-20 월드컵 4위 마감…이스라엘에 1-3 패배

한국 20세 이하 남자 축구 대표팀이 올해 FIFA U-20 월드컵을 4위로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새벽 열린 이스라엘과의 3-4위전에서 1-3으로 진 겁니다.

(📰 자세히 알려면? : 연합 온라인)


<사회>

✔️ ‘소아과 탈출 학술대회’ 연 의사들… 보톡스, 비만 치료 족집게 강의 들어

소아청소년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성인 만성질환, 미용, 통증 클리닉 등의 개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자리가 열렸습니다. 어제 서울 서초구 한 호텔에서 ‘소아청소년과 탈출을 위한 제1회 학술 대회’라는 행사가 열린 겁니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800여명이 모였다고 하네요.

(📰 자세히 알려면? : 동아 1면, 조선 2면, 중앙 12면, 한국 1면)


<국제>

✔️ 젤렌스키 “대반격 작전 진행 중” 첫 인정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가 ‘대반격’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 자세히 알려면? : 경향 12면, 국민 6면, 동아 18면, 서울 19면, 세계 1면, 한겨레 2면, 한국 17면, 매경 8면)

✔️ ‘아마존 정글에서 40일 버틴 4남매’ 기적적 생존

경비행기 추락 사고로 40일간 아마존 열대우림을 떠돌던 콜롬비아 4남매가 기적적으로 구조됐습니다.

(📰 자세히 알려면? : 경향 2면, 국민 6면, 동아 1면, 서울 2면, 세계 2면, 조선 10면, 중앙 16면, 한국 17면, 매경 2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