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가 전설의 인물을 다시 소환한 이유

스타벅스와 디즈니. 둘 사이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장 각광 받을 거라고 예상됐던 기업이란 점입니다. 팬데믹 이후 사람들의 생활 습관이 바뀌면서 장기적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는 사업 모델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팬데믹이 한창이던 2020년 중반부터 두 회사의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즈니의 경우 코로나가 정점에 있던 2021년 3월에는 197달러라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디즈니랜드 미키 미니

‘직장인 인플루언서’ 관리 방법 A-Z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내세워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들의 활동이 기업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좋은 통로가 되지만 때론 기업 이미지를 훼손할 수 있는 리스크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직장인 인플루언서’를 다루는 것은 여전히 기업에선 다소 생경한 이슈입니다. 새롭게 등장한 관리 사안이다 보니 기업에서도 현명한 대응 방안을 찾기 어렵습니다. 모른 척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무작정 금지하기도 어렵죠. 이 글에서는 직장인 인플루언서들이 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이들의 활동에 대한 법적 근거와 한계를 분석함으로써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바람직한 인플루언서 활동상을 제시해보려고 합니다.

직장인 인플루언서

유튜브 조회수 세계 1위 회사의 HR 전략?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세계 최초로 100억 뷰를 달성한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 중 하나는 자율적인 업무 환경과 수평적인 조직 문화라고 해요. 최정호 CLO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성장 과정을 초기-중기-현재로 나누고, 그 안에서 HR의 역할과 구조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짚어봅니다.

더핑크퐁컴퍼니

💡 떨어진 유가, 다시 오르긴 힘든 이유

올해 배럴당 130달러까지 치솟았던 국제 유가가 어느덧 80달러대로 하락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원유 수요 감소입니다. 특히 원유 소비 대국인 중국에서 연일 2만명 이상의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면서, 중국 경기를 얼어붙게 한 ‘제로 코로나’ 정책이 다시 강화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시진핑 주석마저 밀접 접촉자가 되면서 중국 정가에도 코로나 비상령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국제 유가

[화요 재테크] 미술품 조각 투자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

올해 초까지 미술 시장에서 가장 큰 기대를 받았던 건 조각 투자 시장이었습니다. ‘조각’이라지만 시장 규모는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재작년 51억원 규모에서 시작해 작년엔 545억원으로 10배가 됐고, 올해 상반기에만 3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하반기부터 조각 투자 시장은 순식간에 싸늘하게 식었습니다. 오늘은 미술품 조각 투자 시장의 현황을 짚어드리면서 <미술품 조각 투자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를 말씀 드려보고자 합니다.

💡 서울 임대료가 도쿄보다 비싸진 이유

서울이 도쿄를 앞질렀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냐고요? 바로 오피스 임대료입니다. 서울 종로구와 도쿄의 상업 중심지 미나토구의 사무실들을 비교한 결과 임대료 역전 현상이 발생한 건데요. 물론 엔화가 원화보다 큰 폭으로 떨어졌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를 감안해도 일본 도심 임대료 하락 현상이 두드러진다고 합니다.